2021-04-20 | 조회수 : 197 | 좋아요 : 4
드림캐쳐 / 잃어버린 '나' 찾기
활동기간 | 2021-05-26 ~ 2022-02-12 | 소요예산 | 653,600 |
---|---|---|---|
주요대상 | 중고등학생 | 팀원수 | 4 |
협력파트너 | 숭실대 진로취업센터(활동 관련 자문), 중고등학교 또는 지역의 센터 3곳 | ||
활동목적 | 중고등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하고자 하는 일을 해내기 위해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 | ||
활동내용 | 1. 문제상황 :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성, 장점에 대해 그리고 진로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 볼 여유를 갖지 못해 방황하고 대학에 와서도 방향을 잃는 경우가 많음. 2. 기획 목적 : 추후에 스스로 고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중고등학생들에게 자기자신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함. 3. 활동 계획 : 3회차 활동을 3군데의 중고등학교에서 진행해 최대한 많은 학생들을 만나고자 함. 4. 구체적 활동 계획 1회차-나 이해하기(1) mbti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 마련 mbti 검사를 각자하고 검사를 바탕으로 조 편성 결과에서 자신과 맞는 특성들을 모아 도화지에 자유롭게 표현해보기 그 특성들을 가지고 조별로 빙고게임 빙고게임에서 체크한 특성들을 힌트로 옆사람 mbti 맞춰보기 2회차-나 이해하기(2) 선호활동 목록에서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찾아보고 이유 적어보기 내가 좋아하는 것 사소한 것이라도 적어 보기 (전지에 좋아하는 것 적은 포스트잇 붙여서 조별로 하나씩 완성) 조별로 특이한 것, 공통적인 것 공유하기 3회차-나에게 맞는 직업찾아보기 인생곡선 그래프, 이제까지의 희망 진로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한 자기이해 1,2회차 활동들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직업에 대해 찾아보기.(직업카드 활용) 관심있는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그 직업을 가진 자신을 상상하며 가상 인터뷰 | ||
첨부파일 | 드림캐쳐 팀 이미지.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