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멘토링봉사

교육 신청

본문
  • 동행 프로젝트의 교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동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들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교육신청 내용
사업명 [화상강의] 30. 동행인문학 - 사회편(To live together)
사업기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사업기간 2021-10-29 ~ 2021-10-29
장소 온라인(ZOOM)
시간 19:00~20:30
대상 서울동행 멘토링 봉사 참여자
모집인원 30명 (신청: 24명)
내용 서울동행에서 인문학을 왜 배워야 할까요?
 
서울동행 봉사활동이
참여는 쉬운데, 과정이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서 이뤄지는 일이니까요.

나의 개인적인 관심과 필요로 시작하긴 했는데,
혼자 가는 이 길이 생소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동행인문학이
여러분의 서울동행이라는 여정에 함께할 가이드가 되어줄게요.

우리가 서울동행을 통해
얼마나 다양한 이들과 연결되어 있는지,
얼마나 알게 모르게 많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나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게 될지,
흥미로운 탐구의 시간이 될 거예요 :)


"실질적으로 사회의 영향을 끼치는 것은 나의 작은 실천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내가 하는 이 봉사활동이 어떤 사회적 이슈들과 연결되어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내가 서울동행 봉사활동을 하는 이유와 목적을 다시 한 번 짚어볼 수 있었어요"
"다른 참가자들과 고민과 다짐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혼자가 아닌 함께,
서울동행 여정을 시작해보아요!
 
-----------------------------------------------------------------------------------------------------------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에 진행되는 교육인만큼
원활한 화상강의 진행을 위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교육 내용, 참여 방법, 안내사항 등을 모두 숙지해주신 후 교육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일시 : 2021.10.29.(금) 19:00~20:30
 
2. 교육인원 : 30~40
 
3. 교육방법 : ZOOM 화상미팅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형 강의

 
4. 참여방법
    1) 참여 가능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하여 교육 신청하기
    2) 교육 전 우편으로 수령한 '동행인문학' 교육교재 읽어보기

           ※ 본 교육은 교육관련 우편발송 명단은, 교육 7일 전 마감됩니다.
              
이후 신청하시는 경우 우편을 받아보실 수 없으므로, 강의참여를 위한 교재는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편은, 서울동행 가입 시 기재하신 주소 및 향후 구글링크를 통해 기재하신 주소를 기반으로 발송됩니다.(교육1~2일전 수령)

    3) 정해진 수업 날짜와 시간에 화상강의를 위한 주변 환경 조성하기
      -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 필수! 안정적인 와이파이 혹은 LTE 환경 확보
      - 화상강의는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므로, 충전기 준비
      - 오디오 소통을 위한 이어폰, 학습노트, 볼펜 등 학습에 필요한 도구 준비
      - 교재를 지참하고, 앉아서 화상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참여
        (오디오 소통이 가능한 조용한 환경, 화상강의 화면을 통해 공개 가능한 환경 등)
    4) 강의 당일, 서울동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속링크 확인 및 입장하기

           ※ 접속링크 확인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교육신청/취소 - 해당교육 제목 클릭 - ZOOM링크 확인 가능
           ※ ZOOM 접속방법은, 자료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강의 10분 전, 교육채널에 접속하여 오리엔테이션 내용 확인하기
    6) 강의진행 시, 상호 진행되는 소통과 참여에 적극 임하기
    7) 강의종료 후, 담당자 안내에 따라 강의종료 안내사항 듣고 잠시 대기하기
    8) '이 회의는 호스트에 의해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교육 종료!

 
5. 참여인정
    1) 참여 인정

      - 강의 시작부터 종료시까지 이탈 없이 참여
      -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해 이탈되었을 시, 15분 이내로 재접속
      - 본명으로 접속
          ※ 참가자 개별 소통이 필요한 경우, 스텝이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공유된 스텝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참여 미인정

      - 교육 도중 무단이탈한 경우
      - 중도이탈 후 15분 이내 재접속하지 않는 경우
      - 익명으로 접속하여 본인확인이 안되는 경우
      - 화면을 가리거나 응답이 없는 등, 참여여부 확인이 안되는 경우
    3) 참여 불가

      - 교육 시작시간 이후에 접속하는 경우
          ※ 화상강의 진행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시작시간에 접속 링크가 차단됩니다.
 
-----------------------------------------------------------------------------------------------------------
'무단불참'시 다음 교육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화상강의 과정이 부분적으로 녹화될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강의 개선을 위한 용도에 한해 내부적으로만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무단 촬영 및 배포를 금합니다.
 
첨부파일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교육기간, 교육과정 안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기본교육.특강 등 제공(교육)기관, 문화(객석)나눔 제공기관 등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업무 수행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프로그램 종료시
동의 거부시 불이익 내용 참여가 제한됨
동의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