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멘토링봉사

교육 신청

본문
  • 동행 프로젝트의 교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동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들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교육신청 내용
사업명 [화상강의] 22.동행실천론-동행인문학
사업기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사업기간 2020-09-21 ~ 2020-09-21
장소 온라인
시간 19:00~20:30
대상 동행 참여자
모집인원 30명 (신청: 21명)
내용 안녕하세요. 서울동행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예방과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교육인 ‘동행실천론-동행인문학’을 ‘참여형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동행에서 인문학을 왜 배워야 할까요?

동행활동은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어서 하는 활동입니다.
나에 대한 탐구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이해로 이어지며,
나의 성장은 곧 함께하는 사람들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동행인문학 시간을 통해
내가 지니고 있는 가치와 강점을 함께 찾아보고,
그것이 나와 동생의 동행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아요 :)
 

제 강점으로는 사랑이 나왔습니다. 활동 시 좋은 반응이 안 나올까 두려운 상태였는데,
저의 강점을 통해 제가 아이들을 사랑하고 있음을 표현하며 관계를 잘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강점으로는 학구열이 나왔습니다. 동생과 함께해야하는 커리큘럼을 미리 선행학습하여,
동생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강점으로는 신중함감사가 나왔습니다.
신중함을 가지고 언행에 앞서 내가 먼저 좋은사람이 되도록 실천할 것이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새로 만나게 될 인연을 대하고 싶어요.”

 
다른 동행 참여자와 함께 고민도 나누고, 배우며, 나만의 해답을 찾아보세요!


-----------------------------------------------------------------------------------------------------------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에 진행되는 교육인만큼,
원활한 화상강의 진행을 위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교육 내용, 참여 방법, 안내사항 등을 모두 숙지해주신 후 교육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일시 : 2020.9.21(월) 19:00~20:30

2. 교육인원 : 25명 내외

3. 교육방법 : ZOOM 화상미팅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형 강의

4. 참여방법
    1) 참여 가능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하여 교육 신청하기

    2) 교육 전 우편으로 수령한 '동행인문학' 교육교재 읽어보기
            ※ 사전발송 : 교재는, 서울동행 가입 시 기재하신 주소 및 향후 구글링크를 통해 받을 주소를 기반으로 발송됩니다.(교육1~2일전 수령가능)
            ※ 사후발송 : 봉사단증은, 교육 이후 참가자들 대상으로 별도 발송됩니다.

    3) 정해진 수업 날짜와 시간에 화상강의를 위한 주변 환경 조성하기
        -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 필수! 안정적인 와이파이 혹은 LTE 환경 확보
        - 화상강의는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므로, 충전기 준비
        - 오디오 소통을 위한 이어폰, 학습노트, 볼펜 등 학습에 필요한 도구 준비
        - 교재를 지참하고, 앉아서 화상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참여
          (오디오 소통이 가능한 조용한 환경, 화상강의 화면을 통해 공개 가능한 환경 등)
    4) 강의 당일, 서울동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속링크 확인 및 입장하기

            ※ 접속링크 확인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교육신청/취소 - 해당교육 제목 클릭 - ZOOM링크 확인 가능            
            ※ ZOOM 접속방법은, 자료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강의 10분 전, 선생님 안내에 따라 1차 출석체크 참여하기
    6) 강의진행 시, 상호 진행되는 소통과 참여에 적극 임하기
    7) 강의종료 후, 선생님 안내에 따라 2차 출석체크 참여하고 잠시 대기하기
    8) '이 회의는 호스트에 의해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교육 종료!


5. 참여인정
    1) 참여 인정

        - 1차 출석체크, 2차 출석체크 모두 참여
        -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해 이탈되었을 시, 15분 이내로 재접속

        - 본명으로 접속
              ※ 참가자 개별 소통이 필요한 경우, 스텝이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공유된 스텝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참여 미인정
        - 2차 출석체크에 참여하지 않고 나간 경우
        - 중도이탈 후 15분 이내 재접속하지 않는 경우
        - 익명으로 접속하여 본인확인이 안되는 경우
        - 화면을 가리거나 응답이 없는 등, 참여여부 확인이 안되는 경우
    3) 참여 불가
        - 교육 시작시간 이후에 접속하는 경우

              ※ 화상강의 진행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시작시간에 접속 링크가 차단됩니다.

-----------------------------------------------------------------------------------------------------------
※ 본 교육은 교육관련 우편발송 진행을 위해, 교육 7일 전 마감됩니다.
※ 화상강의 과정이 부분적으로 녹화될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강의 개선을 위한 용도에 한해 내부적으로만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 무단 촬영 및 배포를 금합니다.
첨부파일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교육기간, 교육과정 안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기본교육.특강 등 제공(교육)기관, 문화(객석)나눔 제공기관 등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업무 수행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프로그램 종료시
동의 거부시 불이익 내용 참여가 제한됨
동의합니다.
닫기